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시남자입니다.

책의 한 구간을 필사하면서 
개인적인 생각도 한 번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몇일전에 읽은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인데요

여기에서 순혈도 좋지만 잡종이 고수될 가능성이 높다라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 우물만을 파는 것이 강점이 될 수도 있지만, 요즘 시대에는 이 우물 저 우물을 파는 것도 나만의 강점이 될 수 있다. 한가지만 잘하는 사람도 필요하지만 여러 일을 해본 사람이 잘 하는 일도 분명 있다. 그런 면에서 미래는 잡종강세의 시대가 될 것이다. 잡종이 고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아니 의도적으로 잡종으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렇다면 그런 하이브리드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첫째, 전공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
둘째, 늘 주변에 관심을 가지면서 폭 넓은 시야를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셋째, DNA가 다른 사람들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넷째, 평생학습을 해야 한다. 나름의 공부 방법을 익혀야 한다. 혼자서도 자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야 한다.

간단하게만 요약하긴 했습니다만 사실 요즘에 저 역시도 의도적으로 잡종으로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IT직장을 다니면서 주식, 부동산, 인문학에 관심이 많고 관심분야를 점점 넓혀가고 싶은 욕심이 있는데요.
시야를 넓히게 되니 직장에서 뭔가 여유로워지는 부분도 생기고 좀 더 시간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빨리 끝내고 다른것들도 해야 되다보니 그렇게 되는 거 같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조금 더 행복하고 항상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는 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와 닿았다고 해야 되는 한 문장을 적으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깊게 파려면 넓게 파야 한다."
반응형

'도서 > 도서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만의 루틴을 만든다.  (0) 2019.02.28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조언  (0) 2018.1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