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와 드디어 코스톨라니 투자총서의 3권 시리즈를 다 읽었습니다.

1권에 대한 리뷰 : https://waraeconomy.tistory.com/117

2권에 대한 리뷰 : https://waraeconomy.tistory.com/169

2권에 대한 내용은 생각보다 이해하는데 매우 힘들었습니다만

3권에 대한 내용은 질의 응답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이해하기 쉬웠으면 명확한 내용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감사한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요즘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로 인해서 책 읽는 시간이 줄어드는 바람에 2권을 읽고 바로 3권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지하철 출퇴근 시간에만 읽거든요... 것도 자리에 앉았을때만 읽다보니 ㅠㅠ

좀 더 독서의 시간을 늘려보도록 노력 해야겠네요.

1권은 뭔가 부자 마인드를 장착하는 느낌이였고,

2권은 투자에 대한 심리의 상태를 어떻게 잘 조절 하느냐에 대한 내용이라면

3권은 그것에 대한 정리의 느낌이 강한 책인거 같습니다.

아무튼 2권은 개인적으로 난해해서 3권이 두려웠지만 오히려 3권은 매우 이해하기 쉽고 중요한 내용들이 많아서 기회가 되면 도서 필사의 느낌으로 이따금씩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간단한 투자유형 테스트와(저는 계산된 모험을 즐긴다 라고 나오네요 ㅎㅎㅎ)

진정한 투자가는 아니랍니다. 후후후

그리고 마지막에 어록에 대한 정리 또한 꽤나 유익했습니다.

사실 어록만 봐도 이 책에 상당 부분에 대한 것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60년~70년? 정도 투자를 하신 대가조차도 선물과 옵션은 하지 말라고 할 정도니... 대체 얼마나 어려운 투자방법인지 가늠도 안됩니다. 그래서 깔끔하게 선물과 옵션은 그런게 있구나 하고 이해만 하지 거들떠 보지도 않을려고 합니다.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1권과 3권만 읽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실 2권은 좀... 뭔가 일화형식인데 난해하였기 때문에 2권은 마무리를 어정쩡하게 끝내기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어록중에 맘에 드는 한 구절을 말씀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매수할 때는 낭만적이여야 하고, 매도할 때는 현실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틈틈이 잠을 자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