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시남자 도남입니다.

 
5월 4일날 경주여행을 2박3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내려가는데 무려 8시간 가량 소요가 되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는 와 겁내 빡시다 이런 생각은 별로 들지는 않았었던거 같네요
막히는 구간이 드문드문이고 중간에 휴게소를 두번 들려서
그냥 저냥 수월했지만 생각해보니 8시간은 엄청 빡시긴 한 시간이긴 한거 같습니다. ㅎㅎ
사실 고향이 대구인지라 경주를 두어번 가본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가서 둘러보니 왔었던거 같긴 하지만 어렸을때 다녀온지라 그렇게 많은 기억이 있진 않았고
가족이 생기고는 처음으로 가보는 경주다 보니 감회가 새롭긴 하였네요 ㅎㅎ

1일차 전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일차는 차로 이동하긴 했지만 주차가 확실히 협소해서 힘들고
주차공간에 비해서 방문인구가 너무 많아서...
주차하는데 시간을 소비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곳은 보진 못했습니다.
 
 
처음 간 곳은 성동시장인데 딱히 머 볼 만한 것은 없었습니다. ㅎㅎㅎ 일반 시장이랑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두번째 간 곳은 경주교촌마을입니다. 
 
 
가서 공연도 좀 보고!
 
 
그 유명한 최부자집댁에 가서 관리하시는 최씨가문의 관리인의 설명도 들었습니다.
 
 
최부자댁 전경을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

 

 
야경이 이쁘다고 현지인의 추천을 받았지만 가보지 못한 월정교입니다.

 
저녁에는 유명한 안압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정말 사람이 더 많은 느낌이였습니다. 어마어마 했습니다.
 
 
안압지에 호수에 나무의 야경이 그래도 데칼코마니 처럼 복붙해놓은 모습이 장관이였습니다.
 
 
사진을 잘 안 찍다보니 ㅋㅋㅋ 안압지는 3장이나 있네요... 그만큼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

안압지를 구경하고 민박집으로 가서 하루를 마무리 하였네요...
다시 정리 해보니 많이 돌아보았네요 ㅎㅎㅎ
이상으로 경주여행 1일차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경주에 가서 지역 분위기나 부동산 현황 이런 것을 좀 보고 싶었는데... 경주에는 볼만한 곳이 너무 많아서
그럴 여유가 1도 없었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